空間
[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] 14기 :: 3주차_02.그리스시스템 본문
그리드 시스템(Grid System)이란?
페이지의 정보를 논리적이고 일관성 있는 질서와 구조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돕는 그래픽 디자인 시스템을 말한다.
강의를 듣다보면 계속 반복해서 나오는 이야기들이있다. 그리스 시스템은 그중에서도 중요하고 정말 기본이 되는것 같다.
그리드는 칼럼(Column), 거터(Gutter), 마진(Margin)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.
3주차 1일 학습일지에서 확인했던 해상도의 그리드시스템을 확인해봤다.
위 그리스 시스템에서 말하자면 Column = 하늘색 영역 , Gutter = 하늘색 영역 사이의 흰색 , Margin = 양옆 흰색 넓은 영역이다.
이 그리드를 빠르게 계산해주는 사이트가 있는데, 이전에도 자주 사용했었다. 아주 고마운 사이트이다.👍🏻
근데 가끔 width값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궁금했었는데 강의에서 아주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다.
Grid Calculator by Nicolaj Kirkgaard Nielsen
gridcalculator.dk
오늘도 기본의 충실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아ㅏㅏㅏ
'학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] 14기 :: 3주차_04.실습 (0) | 2023.05.21 |
---|---|
[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] 14기 :: 3주차_03.벤치마킹 인프라 (0) | 2023.05.21 |
[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] 14기 :: 3주차_01.디자인 환경 (0) | 2023.05.21 |
[UIUX 분석] OTT 서비스 플랫폼 - wavve(웨이브) (0) | 2023.05.15 |
[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] 14기 :: 2주차_04. 그룹프로젝트 (0) | 2023.05.14 |
Comments